티스토리 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간단하네
반가워요. 오늘은 컴퓨터를 통해 엄청매우중요한 민원 서류를 발급을 받는 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고자할께요. 빈번하게 이용이 되어지는 민원 서류가 바로 등본입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을 받아보는 법에 대하여 안내해보겠습니다. 동사무소에서 받으시는거나 인터넷 발급본이나 동일 하답니다. 또한 더 편리하게 발급을 받아 보실수가 있습니다.
또한 동사무소에서 발급을 받게 되어 지게된다고한다면 이용요금이 발생하게 되어진답니다. 그러나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아보시게 되면 꽁짜로 발급을 받아볼 수가 있으실 겁니다. 발급을 위해는 가장 우선 민원24로 이동을 하셔야합니다.
민원24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고 주민등록등본이라 검색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로 위에보여 지는것과 같이 민원들이 나오게되는데요.
보시면 이런 방법으로 민원 서비스에 대하여 나온답니다. 이 부분에서 보이시는것과같이 실제 발급을 동사무소에서 받아 보게 된다고 한다면 1통당 400원이긴 하지만 인터넷으로 받아 보면 꽁짜이기도한데요.
신청하기를 눌러 주게 되어지면 이 방법으로 본인확인 절차가 나오도록 될듯한데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서를 작성을 하시면 바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을 출력을 해보실수가 있도록 될텐데요. 가장중요한 부분은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으로 선택해 두셔야한다는 점입니다. 참고해서 인터넷으로 대략적으로 받아 보시면 좋을듯 하네요.